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Ebook328 pages4 hours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계승 · 발전시키는이 학술 작품은 유물 론적 변증법을 이용하여 세계의 역사적 구조를 분석하고 사회주의 운동의 방향과 공산주의 실현 방안을 예측한다. 그것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수평 적 역 동성을 보완 할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발전을위한 논리적 경로를 지적합니다. 또한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제안과 실천을 다양한 측면에서 예측하고 인류의 미래를 공유하는 공동체를 만들기위한 이론적 근거와 근거를 제공합니다.

Language한국어
PublisherHuang Fenglin
Release dateAug 24, 2020
ISBN9780463667651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Author

Huang Fenglin

A member of the Communist Party of China, was born in Quxian County, Sichuan Province in 1985. He has a professional background in chemistry, law and Marxism. He graduated from the Graduate School of the Chinese Academy of Social Sciences in 2012 with a master's degree in law.

Related to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Related ebooks

Related categories

Reviews for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양극성 세계 이론:세계사의 진화 구조에서 발견 된 공산주의의 길 - Huang Fenglin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계승 · 발전시키는이 학술 작품은 유물 론적 변증법을 이용하여 세계의 역사적 구조를 분석하고 사회주의 운동의 방향과 공산주의 실현 방안을 예측한다. 그것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수평 적 역 동성을 보완 할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발전을위한 논리적 경로를 지적합니다. 또한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제안과 실천을 다양한 측면에서 예측하고 인류의 미래를 공유하는 공동체를 만들기위한 이론적 근거와 근거를 제공합니다.

    생산력과 생산 관계의 모순적 운동에 관한 이론은 마르크스주의의 중요한 부분이며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을 인도하고 세계사를 분석하는데 사용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전 작가들은 유물 론적 변증법의 역사적 한계와 자연과 인간 사회의 발전을 조사 할 수평 적 관점의 부족으로 그들의 관계를 공개하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생산력이나 생산 관계가 마르크스주의 이론과 실천에서 유일한 결정 요인으로 간주되고 논쟁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 책은 수많은 경험적 분석을 바탕으로 지리적 경쟁의 관점에서 역사적 유물론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했다. 이 책은 신석기 시대에 농업이 발명 된 후 종 경쟁이 육지 기반의 지리적 경쟁으로 대체되어 인류 사회 발전의 근본적인 원동력이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가부장적 씨족, 부족, 국적, 계급, 국가 및 지역과 같은 개인 소유 및 사회 조직을 가져 왔을뿐만 아니라 동서양의 두 극이 변화하는 사회 형태에서 경쟁하고 생산력과 모양을 개발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내 아시아 유목민 형성 이후 세계사.

    이 책은 기원전 500 년 이후 동양과 서양 사이의 양극경쟁의 역사를 나눈다. 세 단계로. 첫 번째 단계의 시작은 강력한 봉건주의 중국이 권력의 핵심으로 표시했으며, 두 번째 단계의 권력 핵심이었던 자본주의 영국의 부상으로 끝났습니다. 이 단계에서 '토지세'를 원동력으로하여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4 개의 정치 경제적 실체가 동서양으로 형성되어 문명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고대 중국, 내 아시아, 이슬람 및 유럽 (로 지칭 됨) 이 책의 Zone 4, Zone 3, Zone 2 및 Zone 1). 두 번째 단계는 자본주의 영국을 권력의 핵심으로 삼고 세 번째 단계에서 권력의 핵심이었던 사회주의 중국의 발전으로 끝났다. 이 단계의 원동력은 원료 시장의 달성이었습니다. 1 세대 양극성 세계 패턴을 기반으로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두 개의 정치 경제적 실체 인 자본주의 체제와 사회주의 체제가 서양에서 동양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이 단계는 공공재, 자연 독점 및 경쟁의 영역에 초점을 맞춘 3 단계의 경제 식민지화로 나뉩니다. 이 책은 많은 양의 기록 데이터를 사용하여 두 단계의 특정 수준을 분석합니다. 사실적 데이터 지원이 때때로 충분하지 않고 일부 결론이 논의 가능하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론적 시스템은 거시적 사건과 일치하며 전체 프레임 워크는 설득력이 있습니다.

    이 책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단계를 분석하여 세 번째 단계의 단계와 결과에 대한 이론적 예측을합니다. 이 책은 세 번째 단계는 사회주의 중국의 발전에서 시작되어 세계 공산주의의 실현과 지리 경쟁 관계의 소멸로 끝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단계의 원동력은 재산권 협력의 획득입니다. 2 단계 양극성 세계 패턴을 기반으로 경쟁, 자연 독점 및 공공재 영역에서 국영 기업의 3 단계 협력을 거칩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세계는 사회적 차이가없는 독립 체를 형성 할 것입니다. 저자는 경제 세계화에서 유리한 서구와 불리한 동양의 배경에서 지리 경제에 기반한 구조적 결합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국영 기업의 국경을 넘나 드는 협력은 민간 경제의 자연적인 제한을 깨고 세계 경쟁에서 주된 지위를 획득하며 국내외의 충분한 수요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 및 정치 상황을 향상시킬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여러 나라의 노동 계급을 통해 자본주의 식민 체제에 대한 의존도를 제거합니다. 따라서 국영 기업의 재산권 협력은 인류 사회의 미래 발전을위한 근본적인 원동력입니다. 이 책은 경제 협력의 역사적 과정을 하나의 원동력 (국유 기업의 초 국가적 재산권 협력), 3 단계 (첫 번째 구역 4와 3, 그다음 구역 4, 3, 2, 마지막으로 구역 4, 3)로 요약합니다. , 2 및 1) 및 3 개의 영역 (첫 번째 경쟁, 다음 자연 독점 및 마지막으로 공공재).

    이 책은 2013 년 초에 완성되었고, 중국판은 2014 년 3 월 중앙 편집 및 번역 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2013 년 9 월과 10 월에 시진핑 중국 주석은 실크로드 경제 벨트공동 건설 계획을 세계에 제안했습니다. 21 세기 해상 실크로드 . 고대 실크로드로 거슬러 올라가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는 정치적 상호 신뢰, 경제 통합 및 문화적 관용을 특징으로하는 경제 협력을 통해 공동 이익, 미래 및 책임의 공동체를 공동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계획은 시작된 이후 국제 사회로부터 많은 관심과 인정을 받았습니다. 중국 자체의 경제 문제를 해결하고, 경로를 따라 국가에 충분한 공급을 제공하고, 미개발 국가의 내생 모멘텀을 강화하고,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개선하고, 전 세계 잉여 자산의 보존 및 감사를 촉진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수행 할 때 중국과 다른 국가의 국영 기업 간의 재산권 협력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러시아, 이너 아시아, 파키스탄과 같은 Zone 3의 국가들은 Zone 4에서 중국과의 협력을 통해 상당한 진전을 이루는 데 앞장 섰습니다. 인프라, 에너지, 제조 및 무역과 같은 경쟁 분야에서 돌파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모든 것이 세 번째 단계에 대한 책의 과학적 예측을 입증했습니다.

    이 책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발전시킬뿐만 아니라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실행에 의한 과학적 예언을 증명합니다. 중국어 버전이 발행 된 이래 모든면에서 많은 관심과 인정을 받았습니다. 외국어 버전을 준비 할 때 저자는 내용의 중국어 버전을 극적으로 압축하고 수정하여 책을보다 완전하고 읽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소개

    마르크스주의 석사 학위를 공부하기 전에 저자는 유물 론적 변증법과 현대 과학 패러다임에 대한 성찰을 통해 실존의 삼중 뿌리 원리의 원형을 구축했습니다. 역사 유물론에 대한 성찰과 세계사 연구를 통해 국가의 삼중 원리의 원형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그 당시 이해는 상대적으로 표준화 된 표현 형태를 찾지 못했습니다. 석사 학위 연구 첫해에 저자는 수학의 다중 뿌리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존재의 필수 요소 인 외부 연결, 외부-내부 연결 및 내부 연결을 설명했습니다. 이 개념은 또한 국가의 삼중 뿌리, 즉 국제 레이아웃, 국가 사회 실천의 발전 및 국가 자연 실천의 발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자는 생산 관계를 대체하기 위해 사람들 사이의 모든 실제 활동을 포함하여 더 넓은 의미를 갖는 사회적 실천의 개념을 사용하고, 모든 인간 활동의 합인 자연적 실천의 개념을 사용했다. 생산력을 대체하는 자연. 유물 론적 변증법을 체계적 존재론의 패러다임으로 재구성 한 한 국가에 대한 삼중 근 이론은 맑스의 사회적 형태 분류를 계승하고 사회 형태 변화의 역동적 이론을 발전시킨다. 한 국가의 사회적 실천 변화의 추진력은 외부 세계와의 외부 연결이라고 주장합니다. 즉, 전쟁, 무역, 외교를 포함한 국가와 다른 국가 간의 모든 형태의 외부 연결 변화가 국가의 사회적 형태 변화를 결정합니다. 경제를 과장하는 경향이있는 역사 유물론은 생산력의 발전이 생산 관계의 변화를 결정한다고 본다. 사실이 아닙니다. 한편, 사회적 실천의 변화는 자연적 실천의 발전으로 이어 졌다고 믿어집니다. 처음에 한 국가의 삼근 이론을 구성 할 때 저자는 2 단계 양극성 과정, 특히 현대부터 사회주의 운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가의 외부 연결을 양국 간의 경쟁 관계로 간주했습니다. 두 나라는 그 나라의 삼근 이론의 메커니즘을 통해 오랜 기간 동안 사회적 실천과 자연적 실천에서 서로 경쟁합니다. 경쟁에서는 지배국의 군사적, 외교적 압력에 따라 약국이 자신의 사회적 형태를 강대국보다 더욱 발전시키고 더욱 정교한 자연적 실천 방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회적 실천 방식을 바꿔야한다. 약한 나라가 강한 나라를 추월하면 반대로 군사적, 경제적, 외교적 압력을 강한 나라에 가해 사회 형태와 자연적 관행에 새로운 라운드를 만들도록 강요합니다. 이것은 왜 전 세계 국가의 사회적 형태가 사회 형태에 대한 마르크스의 분류에 엄격하게 따라 변하지 않았는 지에 대한 설득력있는 설명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에는 두 나라가 아닌 수백 개의 정치 · 경제적 실체가 존재하며 이들 간의 관계는 경쟁에 국한되지 않고 협력, 의존 등을 포함한다. 따라서 그 논리가 역사적 경험과 매우 일치하더라도 국가의 삼중 근 이론을 역사적 분석에 적용하기는 어렵다. 연구 2 년차에 저자는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즉 이론을 재 해석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한편으로 정치 및 경제 실체가 국가를 대체하는 데 사용되므로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국제 주체, 국가, 지역, 계급 및 민족과 같은 여러 수준의 정치 및 경제 주체도 포함됩니다. 여러 떼. 반면에 이라는 개념은 동서양의 이러한 실체를 일반화하기 위해 구성됩니다. 경쟁 관계에 국한되지 않고 동서 극에서 다양한 수준의 정치 및 경제 실체 사이에 복잡한 연결이 존재합니다. 대신 극에있는 엔티티는 전체로 간주 될 때 다른 극과 경쟁 관계를 갖습니다. 저자는 그해 초 기사에서이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Bipolar Order Diagram을 제작했습니다.¹ 그러나 저자는 동극과 서부 극의 정치 및 경제 실체의 계층화에 너무 이상 주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준에서 동서 극 간의 연결과 경쟁에 대한 설명은 너무 이상적이고 현실적인 분석에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저자는 실제 두 극에서 정치적, 경제적 실체의 계층화를 명확히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역사적 연구 방법을 생각했지만, 이런 식으로 지침을위한 더 큰 역사적 틀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자는 세계사에 대한 제한된 지식을 바탕으로 역사상 두 극의 주제 인 사회적 실천 방식과 자연적 실천 방식을 요약하고 3 년차에양극 세계의 역사 도표를 만들었다. 역사적 사실을 대략적으로 일반화하고보다 심층적 인 역사적 세부 사항으로 다듬어야합니다.

    저자는 졸업 후이 특정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1 단계 양극성 세계를 연구 할 때 저자는 역사적 메커니즘의 양극성 모델을 사용하여 고대 세계사를 분석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자는 양극성 모델로 더 이상 일반화 할 수없는 고대 세계사에서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4 개의 정치 및 경제적 실체를 발견했습니다. 고대 중국 (Zone 4), 내 아시아의 유목 문명 (Zone 3), 이슬람 세계 (Zone 2) 및 유럽 (구역 1), 내 아시아와 중국의 유목 문명 사이 또는 이슬람 세계와 유럽 사이에 단순한 협력이나 의존 관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양극성 세계 이론은 더 큰 규모와 오랜 기간의 역사적 사실로부터지지를 얻었으며 문제는 고대 세계에있는이 네 개체의 사회적 실천과 자연적 실천 패턴과 그 연결을 설명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자연 과학 지식의 축적을 통해 저자는 해결책을 생각했습니다. 시스템이 외부 압력을 받고있을 때 압력 소스에 더 가까운 부품은 전송 경로가 짧고 중간 감쇠가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압력이 해당 부품에 전달되어 부품의 내부 순서가 더 크게 변경됩니다. 같은 이유로 압력 원에서 멀리 떨어진 부품은 내부 순서의 작은 변화를 겪습니다. 사회적 실천과 자연적 실천 측면에서 고대 중국은 다른 세 개체보다 확실히 더 발전했습니다. 즉, 중국이 압력을 받고 나머지 세 개가 압력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 증거는 일반적으로 말해서 고대 중국의 영토가 확장되었다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이 외부 압력으로 간주되면 나머지 세 개는 압력을받는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그중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장벽으로 인해 이슬람 세계가 중국과 격리되어 내 아시아의 유목 문명이 중국에 가장 가깝고 이슬람 세계, 유럽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이너 아시아는 최 서단의 유럽과 중남 단의 이슬람 세계에 이어 유럽에 비해 이슬람 세계에 더 가깝습니다. 고대 세계의 2000 년 역사를 통틀어 중국은 의심 할 여지없이 사회적, 자연적 관행에서 선진 지위를 유지해 왔기 때문에 외부 세계와의 연결은 압력 측면에서 출력 입력 모델로 남아있었습니다. 먼저 압력의 출력과 입력이 일회성이라고 가정합시다. 고대 중국과 가장 가깝고 압력에 가장 먼저 직면 한 이너 아시아는 압력을 견딜 수있는 자연적 관행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회적 관행을 개선해야했습니다. 그 사회적 관습과 자연 관습이 중국 아래에 있고 반대편에 인접한 이슬람 세계와 유럽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을 때, 그것은 남부의 이슬람 세계와 유럽의 일부에 대한 압력을 전달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로마가 가장 진보 된 실체 였고 그 다음은 고대 중국, 이슬람 세계 및 내 아시아 였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서쪽. 유럽에 비해 이슬람 세계는 내 아시아에 더 가까워서 더 큰 외부 압력을 받고 변화에 대한 더 큰 동기를 가졌습니다. 그것은 사회적, 자연적 실천 수준이 유럽보다 더 발전하고 이너 아시아보다 덜 발전했을 때 세력의 일부를 유럽으로 전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의 압력은 이너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이슬람 세계에서 두 번째, 유럽에서 가장 작았습니다. 압력 전달 과정에서 이러한 감쇠 현상은 독립 체가 충분한 압력을 흡수하고이를 더 나은 사회적, 자연적 실천을위한 동기로 변환 한 후에야 나머지 압력이 다른 쪽의 이웃 독립 체로 전달된다는 사실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 수입 또는 이전 된 압력을받는 기관은 개혁 이후 더 강해져 압력 원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기관보다 항상 더 진보 된 상태를 유지하고 사회적 실천과 자연적 실천 측면에서 더 가까운 기관보다 덜 발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대 세계사에있는 4 개의 독립 체들 사이에 근거리에서 먼 곳까지 진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이 가장 발전했습니다. 나머지 세 개체는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저자는 또한 고대 중국이 압력을 수출하기 전에 중국에 더 가까운 이너 아시아와 이슬람 세계가 중국에서 멀리 떨어진 남유럽에 뒤처 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너 아시아가 유럽에 압력을 전달할 수있는 이유를 고려했습니다. 사실, 고대 중국의 사회적 관행과 자연적 관행이 압력을 수출 할 때 다른 모든 정치 및 경제 주체보다 더 발전하는 한, 이러한 주체가 아무리 진보하고 중국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중국의 압력은 먼 지역보다 더 발전된 인근 지역의 사회적 실천과 자연적 실천. 그 이유는 가까이있는 엔티티가 더 큰 압력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엔터티의 원래 수준이 다른 엔터티보다 낮 으면 이너 아시아와 같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더 많은 전달 된 압력이 변화의 동기로 전환됩니다. 독립 체가 다른 것보다 더 발전된 경우, 이슬람 세계와 같이 압력 원에 더 가깝고 더 많은 압력을 받고 있지만 변화에 대한 동기를 덜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위치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력 원의 위치 에너지가 압력을받는 다른 물체보다 높은 한, 이러한 물체는 원래 위치 에너지 및 공간에 관계없이 압력을 가져와 전달한 후 필연적으로 위치 에너지의 수치 적 차이 시퀀스를 형성합니다. 위치. 고대 양극성 세계에 대한 이러한 설명은 역사적 사실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양극성 세계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단계에서 요약 할 수있는 가장 추상적 인 정치 및 경제적 실체의 수는 각각 4 개가 아닌 2 개와 1 개이지만 첫 번째 단계의 4 개 개체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는 가장 추상적 인 두 개체가 있으며 양극성 세계 메커니즘에 따라 설명하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세 번째 단계를 어떻게 예측할 수 있습니까? 첫째, 추진력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세계 통합을 목표로하는 공산주의 과정의 추진력의 본질은 1, 2 단계와는 달라야한다.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에서 권력 코어의 압력은 다른 주체가 정치적 경제적 형태를 바꾸고 더 독립적이고 소외되게 만들 것이며, 세 번째 단계에서는 다른 주체가 정치적 경제적 형태를 개발하고 파워 코어와 더 통합됩니다. 결국 세상의 공식적인 차이는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즉, 사람들 간의 사회적 차이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따라서 저자는 3 단계의 동력 핵에서 발생하는 추진력의 특성을 요약하고 그 차이를 분석한다. 세 단계의 원동력은 각각 토지세를 획득하고 원료 시장을 획득하고 재산권 협력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전력 출력 단계 또는 프로세스 단계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통일의 과정이지만, 첫 번째 단계의 네 가지 변이와 두 번째 단계의 두 변이의 흔적은 여전히 찾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의 네 개체와 두 번째 단계의 두 개체가 흔적을 남겼습니다. 세 번째 단계의 시스템과 문화. 이것은 현실의 역사적 발전에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 문화로 표시되어 있지만 첫 번째 단계에있는 네 개체의 경계는 여전히 모호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기독교 세계, 이슬람 세계, 유목 문화, 대 중국 문화권 등 다른 예는 서구 자본주의 정치입니다. 두 번째 단계의 경제 실체와 동방 사회주의 정치 및 경제 실체. 동부 사회주의 실체에 속한 소련의 무질서 화에도 불구하고 구소련 국가들은 여전히 정치 · 경제 체제에서 2 단계 사회주의 체제의 일부 특성을 가지고있다. 날개와 국유 재산의 많은 부분. 서구 자본주의 실체 인 이슬람 세계는 여전히 약한 중앙 좌파 세력, 내부 분열, 국유 재산의 일부와 같은 두 번째 단계에서 자본주의 체제의 일부 특징을 가지고있다. 두 번째 단계의 힘의 핵심 역할을 한 서방 국가들은 좌파 세력을 소외시키고 국유 재산의 비율이 낮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가 남긴 흔적 위에 서서히 발전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재산권 협력에 의한 통합 과정입니다. 따라서 3 단계의 권력 핵에 가까운 국가 나 지역은 권력 핵과의 광범위한 재산권 협력을 모색하고 경제 · 정치적 통합을 충분히 실현하고 멀리있는 국가 나 지역은 전체, 나중에 될 것입니다. 더 넓은 지리적 범위에서, 우리가 세계 공산주의에 가까워지면 국유 재산권 협력의 내용도 바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자는 Zone 4와 Zone 3 간의 협력은 경쟁 영역, Zone 4, Zone 3 및 Zone 2 자연 독점 영역 간의 협력, Zone 4, Zone 3, Zone 2 및 공공재 영역의 1 구역과 상응하는 사회적 형태는 각각 국유 기업 협력의 사회주의, 금융 협력의 사회주의, 세계 공산주의가 될 것이다.

    이것은 양극성 세계 이론의 기본 틀을 형성합니다. 2012 년 7 월 저자는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정리 한 다음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초안은 2013 년 1 월 말에 완성되었습니다.이 책은 많은 분야가 관련되어 있고 많은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논증이 불충분하고 데이터 인용에 오류가있을 것입니다. 전문 독자가 이해하고 귀중한 조언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황 펑린

    2013 년 1 월 31 일

    제1 장 수직 및 수평 이론에 대한 논평

    변증법의 대가 인 헤겔은 유럽은 절대적으로 역사의 끝이고 아시아가 출발점이기 때문에 세계사는 동양에서 서양으로 간다고 현명하게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현자들은 수직적 측면과 수평 적 측면에서 모두 포괄적 인 역사 설명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이 책은 인간 사회의 역사와 발전 추세를 시간과 공간의 두 가지 관점에서 살펴 본다. 먼저 수직 및 수평 이론에 대해 논평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섹션 1 마르크스주의 이론

    마르크스주의는 탄생 이래 현대 세계사에 중요하고 오래 지속되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전세계 노동자 운동의 대표자가되었을뿐만 아니라 많은 개발 도상국에서 독립 해방 운동의 대표자로 채택되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이론은 전 세계 프롤레타리아트와 동양의 저개발국가들이 채택한 이데올로기뿐만 아니라 인류의 전반적인 역사를 파악하기위한 과학 이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일부 급진적 견해에 의문이 제기되고 일부 기본 결론은 실제 역사적 발전에 의해 부정되기도했지만, 그 궁극적 인 결론 인 공산주의의 실현은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근본적인 결함, 즉 거시적 역사의 진화에 대한 수직적 조사에 초점을 맞추고 역사적 발전 단계에 대한 수평 적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 결함은 유물 론적 변증법, 역사적 유물론, 과학적 사회주의와 같은 마르크스주의의 여러 요소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1. 유물 론적 변증법

    유물 론적 변증법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철학적 기초입니다. 주체와 대상을 통합하고 전 세계를 이해하는 관행에 기초한 이념적 무기입니다.² 그것은 또한 프롤레타리아 이데올로기의 영혼입니다. 이론적으로 유물 론적 변증법은 물질 세계가 보편적 연결과 끊임없는 운동의 통일 된 전체이며 모순 운동의 법칙은 물질 세계의 발전과 변화의 기본 법칙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과학적 진보의 역사적 한계로 인해 유물 론적 변증법은 거시적 측면에서 물질 수준의 상호 연결과 변형을 드러내지 만 물질 변형의 특정 추진력을 분석하지 않아 필연적으로 다음과 같이 사용될 위험이 있습니다. 특정 응용의 온톨로지, 즉 모순 운동의 법칙은 특정 사물을 연구하고 분석 할 때 교리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모순에 대한 온톨로지는 과학적 연구에서 자주 보유되고 고전 작가들에 의해 비판되는 체계적인 온톨로지처럼 본질적으로 형이상학 적 방법입니다. 물질 세계의 전반적인 연결에서 사물의 움직임을 연구하거나 분석하지 않으며 사물의 움직임을 환경과 분리합니다. 따라서 전체 마르크스주의 이론 시스템은 철학적 기초에서이 결함에 의해 손상되었으며, 그 적용 위험은 항상 마르크스주의 실천에 존재했으며 심지어 마르크스와 엥겔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고전 작가들과 동양 혁명가들은 결함이있는 유물 론적 변증법에 의해 필연적으로 제한됩니다. 인류사, 국가 발전, 계급 변화를 연구 · 분석하고 사회주의 운동을 주도 할 때 공간에서의 인간 역사 발전에 대한 수평 적 탐구는 무시되고 시간의 수직적 발전은 지나치게 강조된다. 결과적으로 유물 론적 변증법의 주관적 기능과 이념적 기능은 실제로 과장되어있다. 유물 론적 변증법이 시작된 19 세기에 과학과 기술의 발전과 세계사에 대한 지식은 사람들이 자연과 인간 사회의 다양한 물질적 수준에서 특정한 변형력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되지 못했습니다. 현재와 미래에도 상당한 수준의 연결과 변환의 모든 단계를 소진하는 것이 여전히 불가능하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운동의 원동력에 대한 질적 분석은 이미 가능합니다. 기본 수준. 이 판단을 바탕으로 유물 론적 변증법의 존재 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자는 시스템 이론, 사이버네틱스, 정보 이론, 소산 구조 이론, 조정 이론, 파국 이론 등 현대 과학 패러다임을 배우고 존재의 외부 연결, 외부-내부 연결 및 내부 연결의 서술 적 패러다임을 구성하는 체계적인 관점. 이 모델은 인류 역사에서 주요 단계의 동적 메커니즘을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패러다임을 적용하면 인류 역사 발전의 원동력을 설명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자연의 다양한 수준에서 동적 메커니즘을 질적으로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수준에서 현대 분자 역학은 미시적 수준에서 생물학적 거대 분자의 진화 메커니즘을 밝히려고 시도하지만, 역사적 유물론과 마찬가지로 거시적 진화론은 생물학적 시스템의 진화 역학을 밝히지 못했습니다. 진화론은 진화 역학에서 종 경쟁의 관점을 제시합니다.³ 그러나 모든 종의 진 화력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원시 종은 생물학적 진화의 초기 단계에서 시작 되었기 때문에 진화의 힘은 본질적으로 진보 된 종의 힘과 다릅니다. 원 시종의 진 화력은 물리적, 화학적 환경에서만 나올 수있는 반면, 생태적 먹이 사슬에 존재하는 선진 종의 진 화력은이 종들이 경쟁하는 생물학적 환경입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원시 종은 지역의 물리적, 화학적 환경에서 나오는 진화 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성별 차이에 따라 지역을 초월하는 성적 생식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여러 곳의 다양한 유기체로 구성된 전반적인 생물학적 환경에서 나오는 진 화력을 가진 진보 된 종은 성별을 구별하고 번식해야합니다. 물리 화학적 환경의 변화가 무성 생식 유기체의 진화의 주된 원동력이고 생물학적 환경의 변화가 성 생식 유기체의 진화의 주된 원동력이라고해도 무방하다. 그러나이 두 진 화력 사이의 변화는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무성 생식 유기체와 유성 생식 유기체 사이에는 단일 생식 유기체가 있으며, 그 주요 원동력은 물리적 화학적 환경과 생물학적 환경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유성 생식 유기체의 진화 적 힘조차도 그들의 진화 역학은 물리 화학적 환경을 거부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예를 들어, 척추 동물의 물고기 자리, 양서류, 파충류, 포유류, 포유류의 프로토 테리아, 메타 테리아 및 유 테리아는 모두 신체 구조와 기능이 진화하는 동안 온도 변화 환경의 제한을 점차 극복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 물리 화학적 환경이 크게 변화했을 때 대량 멸종과 종의 대 번영이 연속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유 테리아는 진 화력이 물리적 및 화학적 환경에서 완전히 자유롭고 생물학적 환경에서 종 경쟁에서 온 최초의 것입니다. 유 테리아에서 가장 발전된 존재 인 인간은 다른 성 생식 유기체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인간의 주요 진 화력은 다른 종과의 경쟁보다는 농업의 출현 이후 동일한 종 내에서 지질 학적 경쟁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간은 사유지에 따라 가족 재생산의 형태를 개발했습니다. 이 책의 뒷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오른 손잡이의 에너지 특성이 발견 된 후 저자는 전체 자연의 모든 실질적인 수준에서 개발 메커니즘을 질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오른 손잡이 이론을 작성하려고했습니다. 자연 과학의 발전을 통해 우리는 이제 천연 물질이 암흑 에너지, 암흑 물질, 물질 및 반물질, 소립자, 원자, 분자, 생물학적 거대 분자, 유기체, 인간 및 기타 기본 수준을 포함하고 각 수준이 해당 외부 우주, 은하, 별, 물리적 환경, 화학 환경, 생물학적 환경 등의 대규모 구조와 같은 환경. 그러나 과학자들, 심지어 현대 과학자들조차도 Engels가 비판 한 것처럼 정적이고 고립 된 방식으로 각 물질 수준의 구성과 그 기계적 규칙을 연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각 실질적인 수준의 생성과 진화에 대한 포괄적 인 관점과 그 동적 메커니즘이 부족합니다. 고전 역학에서 현대 역학에 이르기까지 힘의 원천은 에너지로 해석됩니다. 자연 과학에 대한 제한된 지식에 따르면 저자는 기본 입자, 원자, 생물학적 거대 분자 등의 상당한 수준에 오른 손잡이 현상이 존재하고 오른 손잡이 물질이 생성과 진화를위한 에너지 원을 구성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해당 외부 환경에서 각 실질적인 수준의. 저자는 반물질도 오른 손잡이 고 은하수 은하의 중심에 반물질 분출이 있다고 가정 한 후에 더 확실해집니다. 추측으로 자연계의 오른 손잡이 물질은 특정 외부 환경에서⁴ 시간과 공간에서 각각 자연 세계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왼손잡이 재료의 부분 반전 및 부분 이미지입니다. 이것은 미세한 수준에서 부분적으로 가역적 인 CPT 접합 구조이며 물질의 물질 재구성을 더 높은 수준으로 거시적으로 촉진하는 에너지 핵심입니다. 오른 손잡이 물질과 왼손잡이 물질의 융합은 오른 손잡이 물질이 운반하는 에너지를 활성화하고 현미경 수준에서 다양한 물질 수준의 변형을 촉진합니다. 그것은 낮은 수준의 물질이 더 높은 수준으로 진화하고 지속적으로 천연 물질을 더 체계적으로 만듭니다.⁵ 오른 손잡이 물질로⁶, 인간 자신도 천연 물질을 조직하는 과정에서 고도로 조직화 된 인간이 만든 세계를 건설하는 에너지 열쇠의 역할을합니다. 인간이 만든 세계의 건설에서 인간의 진화를 자연 물체에서 자연 주체로의 변화로 본다면 자연을 변화시키는 인간의 능력의 향상은 능력의 향상으로 볼 수있다. 오른 손잡이 물질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물질에는 포도당 및 약물과 같은 생물학적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